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해외여행시 키위닷컴 항공권 환불불가, 구매시 주의

반응형

해외여행 수요가 증가하는 가운데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OTA)인 키위닷컴(Kiwi.com)과 관련된 소비자상담이 급증하고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

키위닷컴은 소비자가 개인사정으로 항공권을 취소하는 경우, 취소 시기나 결제 금액에 상관없이 10유로만 크레디트로 지급해 불만이 늘고 있습니다.

키위닷컴은 항공권을 '세이버' '스탠더드' '플렉시' 등급으로 나눠 판매하고 있다. 이 등급에 따라 티켓 변경이나 취소 때 약관을 다르게 두는데 약관을 보면 '세이버'와 '스탠더드' 티켓을 구매한 사람이 구매를 취소할 때 10유로만 돌려받을 수 있거나 아예 환불이 불가능하며 '플렉시' 티켓을 산 사람은 예약 가격의 90%까지 돌려받을 수 있습니다.


약관에는 또 소비자가 10유로 지급을 요구하지 않고 직접 항공사에 취소·환불을 요구할 수 있다는 조항도 포함돼 있지만 항공사에서는 구입처를 거쳐서만 취소·환불 접수가 가능하다고 안내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라고 알려져 자구책을 마련하기도 쉽지 않습니다.

소비자원 관계자는 "키위닷컴에서 항공권을 구입할 경우 자발적 취소 시 환불이 어려운 점을 인지해야 한다"며 "가격뿐 아니라 거래 조건을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고 설명하고 항공권 가격을 비교한 후 가격 차이가 크지 않다면 항공사에서 직접 항공권을 구입하는 것이 변경·취소에 유리하다고 당부했습니다.

해외여행 준비하시는분들은 가격이 싸다고 무조건 예약하지마시고 꼼꼼히 비교후에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